주요뉴스

주요) 광양시 서산나래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최우수등급 기관 선정

복지tv전남방송 2023. 3. 8. 15:09

안녕하세요. 우리 지역의 따뜻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복지TV전남방송(사장 이영춘)입니다.

광양시 서산나래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이 보건복지부에서 3년마다 실시하는 전국 사회복지시설평가에서 최우수등급 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서산나래는 지난 20184월 개소 이후 우리밀을 활용해 믿을 수 있는 제과제빵을 생산·판매하는 장애인 직업재활시설로 작업활동프로그램, 발달장애인자조모임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진행한 발달장애인제과제빵사 양성교육사업은 광양시지역 발달장애인 54명이 수료하고 7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이뤘으며 현재 서산나래는 10명의 근로장애인이 제빵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백이곤 근로장애인 서산나래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많은 분들이 저희 빵을 많이 먹어주는 거라 많이 느끼고 많은 사람들한테 많은, 맛있는 빵을 보답하는 게 정말 감사한 거 같습니다. 앞으로 더 많이 배워서 많은 사람들에게 더 많은 빵을 맛있게 제공해 드리고 싶습니다.

 

인터뷰) 박정은 원장 서산나래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분들은 일반 사업장에 취업하는 것이 상당한 제약이 많습니다. 그래서 그런 분들에게 직업훈련을 제공하고 보호된 환경에서 근로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에서 사회 구성원으로써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밑거름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2023년 서산나래가 제과제빵 체험장 증축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체험장을 증축하면 제과제빵과 관련된 다양한 직무를 개발해서 장애인들에게 더 많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싶습니다.

 

올해는 제과제빵 체험장 증축이 진행될 예정이라 지역 내 장애인들의 일자리 연계와 경제적 자립을 돕는 활동에 탄력이 더해질 전망입니다.

 

 

https://youtu.be/UmsgK3AOQZ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