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주요) 광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소확밀’로 취약계층 지원

복지tv전남방송 2023. 2. 24. 10:05

안녕하세요. 우리 지역의 따뜻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복지TV전남방송(사장 이영춘)입니다.

광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중마동주민복지센터에서 지역 취약계층에 밑반찬을 나누는 ‘2023년 소확밀(..Meal) 밑반찬지원사업 발대식을 열었습니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끼니라는 뜻의 이 사업은 광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양시니어클럽,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이 연합한 네트워크 사업으로 1008회 광양시니어클럽 엄마손밥상에서 직접 만든 밑반찬을 지원합니다.

인터뷰) 조동수 주민복지과장 / 광양시

생활주변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이라던가 시청 다사랑회에서 금전을 지원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읍,,동보장협의체에서 솔선수범 해주셔서 우리 지역사회가 정말 따뜻한 복지로 가고있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뷰) 이럭해 간사 / 광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올해도 취약계층 주민들이 꼭 필요로 하는 소확밀 사업을 속시키려고 평가회를 가지면서 머리를 맞대고 고민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광양시사랑나눔복지재단에서 지원을 결정해주셨고, 광양시청 다사랑회에서도 지정기탁 해주셔서 이렇게 2년차 사업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예산 사정상 현재 12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에서 6개 지역만 제공하고 있으나, 앞으로 지원지역과 기간을 더 늘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광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예방하고, 민관협력 네트워크를 지원하기 위해 조직된 법정기구로 더욱 촘촘한 복지그물망 역할을 하며 소외된 이웃에 온기를 나누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