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주요) 순천시,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 서비스

복지tv전남방송 2023. 2. 10. 09:04

안녕하세요. 우리 지역의 따뜻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복지TV전남방송(사장 이영춘)입니다.

순천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를 조기 발견하고 검진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지난달부터 오는 12월 중순까지 찾아가는 치매 조기검진'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합니다.

 

센터의 직원들은 마을 경로당과 가정을 방문해 지남력, 기억력, 집행기능 등 13개 항목으로 구성된 선별검사와 치매예방체조, 예방수칙 안내, 치매 인식개선교육 등을 제공합니다.

 

 

박서윤 팀장 순천시 질병관리과 치매관리팀장 / 인터뷰

올해 우리 순천시 치매안심센터에서는 치매안심센터의 이용율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송영택시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송영택시는 모시러 가고 모셔다 드리는 시스템으로 관내 개인택시 조합과 연계해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로 인해서 가족들의 돌봄부담을 크게 경감시킬것으로 기대 됩니다.

 60세 이상 순천시민이면 누구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각 마을 경로당 혹은 순천시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해 편리하게 치매 조기검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길수 노인회장 순천시 신촌마을 / 인터뷰

노인들이 촌에 있다보니 제대로 병원에 가지 못하고, 이렇게 보건소에서 직접 나와서 치매예방 검사를 하니까 참 좋습니다.

 

순천시치매안심센터는 찾아가는 조기검진, 치매인식개선 캠페인,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치매파트너 양성 등 다양한 사업으로 치매의 조기발견과 돌봄관리를 지원해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돕고 있습니다.

 

 

https://youtu.be/EEzvHYEXI2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