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주요뉴스] 열린 어린이집이 시 전체 어린이집의 과반이 넘는 곳! 순천시 열린 어린이집 현장 취재 다녀왔습니다.

복지tv전남방송 2022. 11. 23. 13:34

 

안녕하세요. 우리 지역의 따뜻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복지TV전남방송(사장 이영춘)입니다.

 

순천시에는 어린이집 총 184개소가 있고 그 가운데 58%인 107곳이 열린 어린이집으로 지정돼 보건복지부 권장 열린 어린이집 비율 25%를 두 배 넘게 상회하게 됐습니다.

 

신대어린이집 김선미 원장 / 인터뷰

열린 어린이집은 말 그대로 열린 오픈형 어린이집으로 보육 프로그램, 어린이집의 운영 등 부모 참여가 가능한 어린이집입니다.

어린이집 시설을 개방하고 학부모의 참여를 확대해서 공감과 소통으로 학부모와 어린이집 간의 신뢰를 형성하여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도록 합니다.

안심하게 자녀를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을 조성하는 최대의 장점이 있습니다.

 

순천시는 지난 6월까지 열린 어린이집 신청을 마치고 외부 보육전문가와 함께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등의 평가 기준에 따라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거쳐 열린 어린이집을 선정했습니다.

 

순천시 가족보육과 오수연 차장 / 인터뷰

저출산으로 출생아 수가 줄어들면서 보육은 부모님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서 함께 고민하고 관심을 가져야 합니다.

순천시는 미래를 이끌어갈 아이들을 마음 편히 낳고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 순천시만의 특색 있는 보육환경을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교사와 학부모 간의 신뢰를 높이고 어린이집, 가정, 지역사회가 함께 건강한 보육을 할 수 있는 열린 어린이집이 늘어남에 따라 순천시 영유아 보육의 질이 더 높아질 전망입니다.

 

https://youtu.be/Oc3kDaCk6e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