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주요) 함평군, 호남권 최초로 감염병관리센터 개소

복지tv전남방송 2023. 12. 7. 15:08

안녕하세요. 우리 지역의 따뜻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복지TV전남방송(사장 이영춘)입니다.

 

신종 감염병의 확산을 막고, 신속한 대응을 이끄는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감염병관리센터가 호남권 최초로 함평군에서 문을 열였습니다.

 

 

함평군은 기존에 운영하던 선별진료소를 총사업비 307900만원을 투입해 지상 3층 연면적 641규모의 독립 감염병관리센터로 증축했습니다.

 

1층에는 음압시설을 갖춘 검체실, 검진실, 호흡기진료를 위한 X-선실, 폐기물 보관실을 갖췄으며 2층과 3층에는 상황실과 다목적 교육실이 마련됐습니다.

 

인터뷰) 심화섭 보건소장 함평군

감염병관리센터가 준공되어서 앞으로 신속한 감염병 발생 대응 및 예방관리를 강화하여 지역사회 감염병 확산차단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을 드리고 우리 비전인 건강 100세 시대에 발맞춰 평생건강 안전망 구축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센터는 평상시 호흡기 감염질환의 통합관리 역할을 하고 코로나19와 같은 전염병 위기상황에서는 대량검사와 신속진단으로 선제적 위기대응을 할 예정이라 지역민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https://youtu.be/5AC2V5aEa6o?si=-cn0O3bYEZ7lDGF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