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주요뉴스) 2022 명량대첩축제 울돌목페스타

복지tv전남방송 2022. 10. 13. 09:24

안녕하세요. 우리 지역의 따듯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복지TV전남방송입니다.

이순신장군이 13척의 배로 133척의 왜군을 물리쳤다는 명량대첩. 

좁은목과 조류를 이용해 대승을 이끌어냈다는 이 장소는 어디였을까요? 진도와 해남에서 열린 명량대첩축제를 취재했습니다.

전남 진도와 해남 울돌목 일원에서 열린 ‘2022 명량대첩축제, 울돌목페스타’가 최첨단 ICT 미디어 콘텐츠와 지역에서 오랫동안 전승된 전통문화 프로그램으로 15만여 명의 관광객을 끌어모으며 성황리에 개최됐습니다.

 

전남도와 해남군, 진도군이 공동 주최하는 명량대첩축제는 정유재란 당시 13척의 배로 133척의 왜선을 물리친 기적의 대승 명량대첩과 이순신 장군의 호국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가을 열리고 있습니다.

 

축제 첫째 날에는 컴퓨터그래픽스로 제작한 미디어 해전과 300여 대의 드론이 명량대첩 ‘일자진’의 모습을 실제처럼 연출한 드론쇼가 울돌목 해상을 화려하게 수놓았습니다.

 

 

 

둘째 날에는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제72호 지정의식 씻김굿으로 전쟁에서 희생된 영혼을 달래고 아픈 역사를 치유함으로써 평화와 화합을 다짐하는 계기로 승화시켰습니다.

 

축제 마지막 날까지 70여 종의 다채로운 공연과 체험프로그램이 이어져 내국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관광객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세계적인 축제로 나아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https://youtu.be/svp3tMS2MF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