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주요뉴스) 2022 여수시 일자리박람회

복지tv전남방송 2022. 10. 12. 11:42

안녕하세요. 우리지역의 따듯한 뉴스를 전해드리는 복지TV전남방송입니다.

내게 맞는 일자리를 구하기란 참 어려운 일이죠. 

그런데 기업 쪽에서도 일할 사람을 찾기가 어렵다고 합니다. 

구직자와 구인기업이 서로 만날 수 있는 자리가 필요한 것은 아닐까요? 

여수시에서 열린 2022년도 일자리 박람회에 다녀왔습니다.

여수시와 여수상공회의소 그리고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최한 ‘2022년도 여수시 일자리 박람회’가 지난 9월 28일 여수시 흥국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34개 기업이 참여해 현장채용과 간접채용을 했고 21개 일자리 관련 기관에서 기업 채용관, 취‧창업 컨설팅관, 직업 체험관, 취업 지원관, 특성화고등학교 홍보관 등 부스도 운영했습니다.

인터뷰1: 정기명 여수시장 

민선8기 시장으로 취임하면서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겠다고 약속을 드렸습니다. 지난 2년간 코로나로 경제적 어려움이 가중되면서 일자리구하기가 쉽지 않았는데요, 그래서 오늘 일자리박람회가 개최된 것을 정말 뜻깊게 생각합니다.

인터뷰2: 염동일 한국산업단지공단 본부장 

저희들은 마찬가지로 우리 지역민과 기업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서는 제일 중요한게 좋은 일자리라고 항시 생각 하고 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저희들도 기업과 함께 고민을 하고있고요 저희도 거기에 맞는 지역 인재를 학교라던지 연결을 해주시면 기업하고 매칭을 해가지고 좋은 일자리에 우리 지역민이 취업을 해서 우리 주민들이 잘 살수 있는 그런 방향으로 저희가 취하고 있습니다.

구직희망자들은 기업 채용관에서 구인‧구직 상담과 당일 즉석 면접을 봤고 취‧창업 컨설팅관에서 여수산단공장장협의회 인사실무자로부터 취업 노하우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사회적경제기업으로부터는 다양한 창업 노하우를 전수 받았습니다.

 

인터뷰3: 행사 참여자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이날 박람회에서는 면접 성공법 특강과 미디어콘텐츠 제작 체험, 직업 심리검사, 이력서 사진촬영, 면접 이미지컨설팅 등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체험도 제공해 1000여명의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https://youtu.be/jSOjN4y7Qq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