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주요) 고흥군, 우주 발사체 국가산업단지 지정

복지tv전남방송 2023. 3. 23. 15:44

안녕하세요. 우리 지역의 따뜻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복지TV전남방송(사장 이영춘)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15일 고흥군을 신규 국가산업단지인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로 최종 지정했다고 밝혀 고흥군의 핵심전략산업인 우주산업 견인의 발판이 마련되었습니다.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는 고흥군 봉래면 나로우주센터 인근에 오는 2030년까지 약 3800억원을 투입해 173m2 규모로 조성되며 우주개발 필수 인프라 구축과 발사체 관련 기업들의 집적화를 통해 우주발사체 산업의 성장 거점으로 조성될 예정입니다.

 

인터뷰) 박기종 우주항공추진단장 고흥군

발사체 국가산업단지 지정이 됐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고요. 이후에 예비타당성 조사가 필요합니다. 이를 대비해서 앵커기업 유치, 벤처기업 스타트업도 유치가 필요한 것이고요. 몇 개의 기업들은 상당 부분까지 진행이 되고 있다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인터뷰) 공영민 군수 고흥군

국가산업단지지정으로 고흥군은 10년 후에 인구 10만 이상의 웅군으로 성장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했습니다. 이를 재도약의 발판으로 삼아서 국가산업단지 성공적 조성과 기업유치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습니다. 고흥에 입주하는 기업에게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을 드립니다. 고흥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를 최종 지정해준 정부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이상입니다.

 

고흥군은 이번 국가산업단지 조성과 산단 내 다수 발사체 관련 기업들의 입주로 약 49000억원의 생산유발효과와 약 2만여 명의 고용유발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혀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가 지역경제 성장의 견인체 역할을 할 것이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