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가소식

[문화가 소식] 한난영 화가 개인전 '삶의 순간마다 피어오르는 꽃향기'

복지tv전남방송 2023. 1. 30. 13:57

안녕하세요. 전남지역의 다양한 예술가분들을 만나고 소개하는 방송
복지 TV 전남방송(사장 이영춘) 문화가소식입니다.

 

꽃병에 넘칠 듯이 풍성하게 담긴 꽃들이 캔버스를 가득 채웠습니다.

아름답게 피어있는 꽃들로 그윽한 꽃향기가 멀리 퍼지는 듯 합니다.

 

순천에 위치한 가르다 갤러리에서는 한난영 작가의 작품과 짧은 글과 함께 삶의 순간마다 피어오르는 꽃향기라는 주제로 그림에세이 전시가 열리고 있습니다.

 

한작가는 에세이를 통해 꽃을 보면서도 꽃이 그립고, 꽃을 그리면서도 꽃이 그립다며 화폭에 사랑과 행복을 새겼습니다.

유화물감으로 여러 겹 칠한 깊은 빛깔을 화폭에 담은 꽃은 작가의 열정과 독특한 기법으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인터뷰) 한난영 서양화가 / 인터뷰

전에는 풍경이랑 다른 작품을 많이 그려보기도 했습니다. 한때는 방앗간 작가가 되겠다면서 낡은 느낌이 좋아서 전국에 있는 방앗간을 다 찾아다니고 사진도 찍고 그림으로 그려 봤는데 그냥 평범한 그림이었습니다. 그런데 꽃을 그리기 시작하면서 꽃이 주는 그 아름다운 빛깔이 너무 행복을 준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주로 꽃을 그렇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주로 장미를 그리는 이유는 크기나 모양 색깔들이 정말 다양하고 마음껏 표현해도 사람들이 어색해 하지 않고 같이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장미를 주로 그렇게 되었습니다.

한작가는 개인전과 단체전등 왕성한 미술활동과 함께 대한민국미술대전 초대작가와 한국미술협회 회원등 미술문화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작가의 섬세한 붓질과 따뜻한 색감으로 아름다운 꽃향기를 머금은 작품들은 화사하고 은은한 꽃내음 만큼이나 멋과 아름다움이 더해져 관람객들을 다가서게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