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주요) 여수시, 무료 해양레저 체험프로그램 운영

복지tv전남방송 2023. 8. 4. 10:49

안녕하세요. 우리 지역의 따뜻한 소식을 전해드리는 복지TV전남방송(사장 이영춘)입니다.

 

 

여수시는 학생, 시민, 관광객을 대상으로 천혜의 여수바다를 즐길 수 있는 해양레저스포츠 체험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합니다.

 

 

지난 67일부터 오는 93일까지 하계기간동안 여수세계박람회장과 웅천친수공원 일원에서는 카약, 윈드서핑, 스킨스쿠버 등 10여 종의 해양레저스포츠를 전문 강사에게 배우고 즐길 수 있습니다.

 

 

강습비와 장비 대여료는 모두 무료이며, 참여자는 물에 들어갈 수 있는 옷차림을 준비해 온 뒤 전문 강사에게 안전·이론 교육을 받고 실습에 들어가면 됩니다.

 

인터뷰) 이해근 강사 한국해양소년단전남동부연맹

해양레저 스포츠를 운영을 함으로써 해양관광객을 유도를하고 해양안전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자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더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를 도입함으로써 여수시가 해양관광 레저도시로써 발돋음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열심히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여수세계박람회장 내 방과 후 체험교실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참가 자격을 우선 배정하는 등 교육 사각지대 해소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인터뷰) 주낙송 학생 여수충덕중학교 3학년

무료로 해양레저스쿨을 체험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집앞에 있어서 편하게 올 수 있었습니다.

 

 

 

여수시는 비용과 장비 등으로 접근이 쉽지 않은 해양레저스포츠의 접근성을 낮추고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시민과 관광객들의 호응이 뜨겁습니다.

 

 

 

https://youtu.be/psXcbmwqxQo